민수기 4:47-49ㅣ3월 25일
- Admin
- Mar 24
- 1 min read
민 4:47-49 삼십 세부터 오십 세까지 회막 봉사와 메는 일에 참여하여 일할 만한 모든 자 곧 그 계수된 자는 팔천오백팔십 명이라 그들이 할 일과 짐을 메는 일을 따라 모세에게 계수되었으되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그들이 계수되었더라
회막 봉사와 메는 일에 참여토록 계수된 레위인의 수는 8,580명이었다.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일이니 이들은 여호와의 심중에 들은 자들이다. 이들이 없었다면 성막도, 성막 관리도 유지되지 않았을 것이다. 이들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중에 머무시는 조건을 구비하는 자들이다. 동시에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나아가는 길을 유지하는 자들이다. 특별한 일이요 특별한 존재다. 하늘과 땅이 맞닿게 하고, 하나님과 사람이 만나는 공간을 구성하고 관리하는 자들이다.
다른 말로 이스라엘 백성들로 세상을 이길 능력을 받게 하는 공간, 세상을 변화시킬 지혜를 공급받게 하는 공간을 유지관리하는 자들이다. 오늘날 주의 교회를 열심으로 세우고 섬기는 이들이며, 구체적 섬김으로 주님의 몸을 이루는 지체들이다. 나도 거기에 속한다. 다시 옷깃을 여미며 명령하신 소명에 힘을 다하기를 다짐한다. 나는 여호와의 명령 안에 부름받고 거하는 자다.
주님, 주님의 몸된 교회를 받들고 섬기는 모든 일꾼들에게 능히 감당할 능력과 복을 내리시옵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