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매일 아침 만나는 큐티 07.05


사 43:7 내 이름으로 불려지는 모든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를 내가 지었고 그를 내가 만들었느니라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지어졌습니다. 그러므로 각자 주어진 은사와 재능을 따라 다양하게 목적중심의 삶을 살더라도 그 귀결은 하나님의 영광에 모아져야 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자.’하면 이기적 본성에서 오는 교묘한 생각이 틈탈 때가 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명예에 그토록 집착하시는 분이신가? 그러면 사람은 그 영광을 위한 소모적 존재에 불과한 것 아닌가? 그래서 은연 중 영광을 바라는 하나님이 자기중심적 지배자처럼 느끼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구한다는 것은 일방적으로 하나님에게만 초점을 두는 불평등적 요구가 아닙니다.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대우해드리는 것, 이것이 영광의 핵심입니다. 임대자가 집주인을 주인으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은 과한 요구가 아니라 정상적 요구입니다.

천지를 지으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주권자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것, 이것이 영광의 본질입니다. 그 깨달음의 과정에서 주권만이 아니라 은혜와 사랑도 접하게 되면서 단지 숭배만이 아니라 사랑으로 예배하며 섬기는 자리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나도 내 삶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구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몰랐던 사람으로 하나님의 존재와 위상을 알게하여 예배하게 한다면 하나님에게는 더 없이 기쁜 열매가 될 것입니다. 이런 창조질서의 회복이 내면과 삶에서 이루어질 때 아담에게 주어졌던 그 탁월함이 나에게도 회복되어 풍요한 인생을 살게 할 것입니다.

*말씀기도

하나님의 영광이 내 존재와 삶의 목적입니다. 나의 언행심사를 통해, 나의 중거를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사랑하심이 풍성이 증거되기를 소원합니다.

 

Recent Posts

See All

갈라디아서 4:4-5ㅣ10월 25일

갈 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초등교사, 초등학문 등은 율법의 기능에 대한 비유적 표현이다....

갈라디아서 3:10-11ㅣ10월 23일

갈 3:10-11 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에 있나니 기록된 바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모든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또 하나님 앞에서 아무도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

갈라디아서 3:2~3ㅣ10월 22일

갈 3:2-3 내가 너희에게서 다만 이것을 알려 하노니 너희가 성령을 받은 것이 율법의 행위로냐 혹은 듣고 믿음으로냐 너희가 이같이 어리석으냐 성령으로 시작하였다가 이제는 육체로 마치겠느냐 기독교가 일반 종교와 가지는 유일한 구별점이...

bottom of page